제목 한국 전통 방짜 유기를 세계속으로 수출한 생생한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전통 도자기 및 사기그릇)
회사명 Samwoo Co., Ltd.
조회수 2389
한국 전통 방짜 유기를 세계속으로 수출한 생생한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전통 도자기 및 사기그릇)


View large
회사명 : Samwoo Co., Ltd.
국가 : 한국
카테고리 : Cookware, Other Kitchen Appliances, Printing Plate, Kitchen Accessories, Tableware
담당자 : Yoo Kyungjin
1. 회사소개 및 제품 특장점

1973년 설립된 ㈜삼우는 전통 도자기 및 사기그릇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전통도자기의 문화와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현대적 생활문화에 어울리는 핸드페인팅 도자기를 만들어온 ㈜삼우는 현재 국내에 ‘토탈아트‘라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으며, 미국,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요 무형문화재 제77호 이봉주 방짜유기장과의 계약으로 한국 명품 방짜유기 브랜드를 미국 H.마트사와, 국내 L.백화점에 런칭하며, 방짜유기 식기제품을 주력 수출상품으로 하고 있습니다. 방짜유기는 만들기가 까다로워 유기 중에서도 으뜸으로 치며 작품의 완성도가 가장 높은 제품입니다. 또한 주석과 구리의 완벽한 합금으로 불순물을 걸러내는 향균효과만이 아닌 살균효과도 있어 식중독균에 대한 살균기능에 뛰어납니다.
또한 인간의 몸에 이로운 미네랄을 방출하며, 음식의 냉보온 효과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사업진행 스토리

중국, <제남 한국상품전시회>에 참가하기 한달전 홍콩과 중국에 대한 바이어들을 발굴하여, 관심도 확인을 위해 바이어들에게 삼우의 중국어 버전 카탈로그를 제작하여 바이어들에게 발송을 하였습니다.

해당 전시회가 끝나고, 많은 중국, 홍콩 바이어들과의 상담이 지속적으로 진행되던 도중, 10.14일 업체가 중국어 인력지원에 대한 부분을 요청해왔습니다. 해당 바이어는 홍콩에 본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으로 유통을 하는 업체로서 Frypan 제품에 대한 OEM 생산을 논의하였습니다.

선적 수량 및 시기와, 제품 제작에 대한 사이즈 및 상품 로고를 삽입하는 위치등에 대한 논의를 EC21이 마케팅 매니저로 대신하여 홍콩의 Kitty 바이어와 의견을 조율하였습니다. 논의 도중 업체가 바이어에 보낼 샘플재고가 없어 거래논의가 무산될 염려도 하였으나, 결국엔 업체 담당자와 Kitty 바이어와의 홍콩 미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약 2만8000불 상당의 계약이 성사 되었습니다.



3. 성과

㈜삼우는 중국<제남 한국상품전시회>를 통해 컨택된 홍콩의 바이어와 OEM 생산으로 약 2만8000불의 계약을 성사!

또한, 기존에 보유하던 중국 바이어들의 리스트를 전달받아 제품홍보 및 바이어 관리 메일을 지속적으로 관리한 결과, 중국의 바이어로부터 6,400불의 수출이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실적은, 중국 바이어의 한국 에이전트를 통해서 진행되었고 현재 수출실적 인증절차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EC21 인콰이어리를 통해 알게된 이란 바이어와의 상담 중, 신용조사 정보를 제공하였고, 신용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란 바이어와의 지속적인 상담 진행중에 있습니다.



4. 중소기업 담당자 의견

업체의 마케팅 및 세일즈 관리의 부족한 인력문제로, 바이어들에 대한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못하였으나, <온라인 수출지원서비스>사업에 참가하여 무역담당자로부터 바이어 관리 결과에 대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연락받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EC21의 온라인 무역서비스를 통해 한국 전통 방짜 유기를 더 많은 나라로 수출할 날을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