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첫수출이 성공하기 까지 오랜 기다림과 인내가 필요했습니다. (교육용 악기)
회사명 Luxtech
조회수 2223
첫수출이 성공하기 까지 오랜 기다림과 인내가 필요했습니다. (교육용 악기)


View large
회사명 : Luxtech
국가 : 한국
카테고리 : Musical Instrument
담당자 : JeongHyeon Hwang
1. 회사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럭스테크의 황정현 대표입니다.
저희 럭스테크는 30년 이상 레코더, 탬버린, 실로폰 등 교육용 악기를 전문적으로 제조하여 국내 유명 회사로 납품을 해왔습니다.
생산은 늘 하던 것이나 해외영업은 처음 하는 것이며 특히 해외로 홍보는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러던 중 2019년 충남경제진흥원의 글로벌전자무역 지원사업 및 내수기업 수출지원을 통해 처음으로 수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활동내역

2019년 처음 www.ec21.com에 제품을 등록하였습니다. 한번 온라인에 등록을 하면 전세계로 홍보가 되기 때문에 초반에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도 정성껏 상품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현재 그러한 준비과정을 기반으로 조금씩 거래를 성사시켰고 다양한 나라에 샘플을 보내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3. 수출 및 거래 실적

2019년에는 기존에 연락처를 알고 있던 해외 바이어에게 꾸준히 연락을 하였고, 바이어의 문의사항에는 신속하게 대응을 하여 영국, 미국 등으로 약 10만불 정도 수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이어가 관심을 가질만한 카다로그와 홈페이지등을 이용하여 제품성과 샘플을 주고 받는등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였습니다.
2019년 미국 유럽 등으로 약 13,000불 이상을, 2020년에는 미국 유럽 등으로 18만불 정도 수출하였습니다. 우선은 미국을 타겟으로 마케팅을 하였으며 점차 유럽으로 확장을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 EC21을 통해 처음으로 알게 된 스페인 바이어와도 장기간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였고 올해 말 수출 예정입니다. 수출하기까지 1년간의 연락이 있었습니다. 해외 바이어와 수출까지 진행되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바이어의 작은 문의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성실하게 대응할 때 장기적으로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4. 수출 중소기업에 전하고 싶은 말

지속적인 바이어와의 연락등으로 신뢰를 먼저 쌓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처음엔 관심을 갖지 않더라도 한번씩 제품 업데이트를 해주거나 하는등의 노력이 필요할거같습니다. 첫수출이 성공하기 까지 오랜 기다림이 필요하므로 중소기업분들께서도 시간을 가지고 여유있게 바이어에게 대응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바이어 문의에 신속히 대응하는 인적 자원도 필요합니다. 수출 중소기업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